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1.08
칼슘이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제가 영양소 중에 칼슘이 많은 음식을 자주 먹으려고 하는데요 멸치는 알고 있는데 혹시 멸치 말고 다른 칼슘이 많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우유 및 유제품. 케일. 브로콜리. 견과류. 오렌지. 오트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멸치이외에 칼슘함량이 많은 식품으로는 유제품, 어육류, 어패류, 녹색잎채소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은 고등어나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으며 우유 두부 치즈 그리고 야채로는 시금치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우유, 치즈, 요구르트, 콜라비, 두부, 브로콜리, 시금치, 아몬드, 대두 제품 등이 있습니다. 포함됩니다. 비타민 D도 함께 고려해야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양한 음식에서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제품(우유, 치즈, 요구르트), 뼈째 먹는 생선(멸치, 정어리, 연어, 참치), 콩류(콩, 두부, 콩나물), 견과류 및 씨앗류(호두, 아몬드, 땅콩)이 있으며, 이러한 식품즐은 뼈와 치아 건강에 중요한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