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엄빠손파이부대찌게
엄빠손파이부대찌게23.08.18
계란은 하루에 최대 몇개까지 먹어도되는지 궁금해요
계란이 단백질이 많아서 먹으면 좋다고 들었는데요.그러면 하루에 최대 몇개까지 먹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삶은계란을 먹을때 노른자 빼고 먹어도 단백질 채우는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에 하루 섭취량은 있는데 노른자 포함해서 3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섭취를 위해서 노른자를 뺀다고 하시면 조금 더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을 단백질공급원으로 드실때에는 한끼에 한두개정도 섭취하시길바랍니자. 계란 한알에는 단백질6g 정도 함유되어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은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하루에 1~3개의 계란을 먹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콜레스테롤은 계란의 노른자에만 들어 있습니다. 계란 흰자는 콜레스테롤이 없기 때문에, 계란 흰자만 먹으면 콜레스테롤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