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꿈치 뒤쪽에 뾰족? 뼈같은게 튀어나온것 같아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오른쪽 발 뒤꿈치를 만져보다가 뭔가 뽈록 튀어나와서 만져봤더니 지방종같은 물렁물렁하지않고 뼈같이 단단한데 세게누르면 그 뼈 누른것 같은 통증은 있으나 엄청 아프다 그런것도 아니고 순전히 그냥 세게눌러서 그거때문에 살짝 아픈 느낌?? 이에요. 왼쪽도 비슷한 부분 만져봤는데

오른쪽에 비해 크기는 작은데 그래도 튀어나온 느낌? 이 있어요. 이게 뭘까요? 뼈인가요? 딱히 아프진 않아요.

  • 1번 째 사진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마찰이나 압박에의한 굳은살과 같은 피부층 변화일 수 있지만 증상이 점차 심해지거나 붓기나 열감을 동반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발뒤꿈치 혹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사진으로 보아서는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 등으로 인한 결절종이나 섬유종 등 양성 종양이나 티눈이나 굳은살을 의심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통증이나 불편이 있으시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사진상 표시되는 부위는 발뒤꿈치뼈의 정상적인 돌출부위나 아킬레스건이 붙는 부위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양쪽 모두 비슷하게 만져지고, 단단하고 특별한 통증이 없다면 정상적인 뼈 구조인 경우가 흔합니다. 다만 오른쪽이 더 튀어나와 있거나 신발을 신을때 자주 닿아 통증이 생긴다면 뒤꿈치돌출이나 뼈의 돌출이 원인일수 있습니다.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걷기만 해도 아프고 붓거나 붉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정형외과에서 검사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보는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