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6.24
해삼과 멍게 같은 것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찔까요?
해삼이나 멍개같은 해산물은 다른 음식에 위에 비교적 칼로리가 많이 적다고 들었는데 이런 해산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4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지방이 거의 없어서 3대 저칼로리 해산물에 속한다고 하니 부담없이 즐기기에 아주 좋을것같다.(100g기준 78kcal)
해삼도 칼로리가 100g에 15kcal 입니다. 둘다 저칼로리라 부담없이 많이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과한 섭취는 몸에 안좋을수도있습니다.
• 해삼과 멍게는 해산물 중에서도 저지방이고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음식의 칼로리는 그것이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되는 방식과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산물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비교적, 상대적으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살이 찌는지 여부는 개인의 식습관, 활동 수준, 신체 대사율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적정한 식단 조절과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산물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나 고열로 조리하거나 튀김 등의 과정에서 추가적인 칼로리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해삼이나 멍게 같은 경우는 수분이 많은 부분을 차지 합니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적당히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