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자유로운달팽이225
한국인은 꼭 쌀밥을 먹어야 하나요?
부모님과 얘기 중에 궁금증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부모님은 한국인은 몇천년간 쌀밥을 주식으로 먹었기 때문에 체질 상 쌀밥을 꼭 먹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일리가 있을 수는 있지만 근거가 빈약해 보여 이게 맞는 말인지 궁금해 여쭤봅니다.
저는 탄/단/지 만 균형잡게 맞춰서 식단을 짜면 꼭 쌀을 먹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입장이거든요.
영양사 님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한식의 경우 아시아인들의 특성상 밀가루음식이나 유제품을 소화를 잘 못시키기에 쌀위주로 구성되어있으며
평소 유당불내증이 없고 밀가루음식을 소화하는데 큰 문제가 없으시다면
권장칼로리내에서 탄단지를 적절하게 비율을 맞춰서 드시는것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