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하이만
하이만23.07.09
양파를 꼭 조리해서 먹어야 하나요
양파는 영양도 많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냥 껍질을 벗겨서 초고초장에 찍어서 먹어도 괜찮던데, 그다지 맵거나 거부감이 없다면 그냥 먹어도 되지 않을까요?
조리안하고 먹어도 괜찮은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양파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를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는 것은 맛이나 식감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거부감이 있을 수 있으나, 맵거나 거부감 없이 양파를 직접 먹을 수 있는 분이라면, 조리하지 않고 먹는 것도 일반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그러나 염려되는 부분은 먹을 때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내장의 자극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양파를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면 양파의 영양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파를 생으로 먹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생으로 먹게되면 속이 아리거나 쓰릴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 같은 경우는 그냥 드셔도 상관 없지만 구워서 드셔도 충분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구우면 매운 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올라가기 때문에 더 먹기는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