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소통남
생강가루한스푼, 비타민한포 등을 섞어서 얼음물로 만들어먹으니 건강한 기분도 들고 좋던데 맨날 마시면 몸에 면역력생기도 좋아지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
안녕하세요.
네 괜찮습니다.
생강의 gingerol같은 생리활성물질은 몸의 활력을 돋구고 생기와 면역력을 증가시킵니다. 비타민은 우리 몸의 대사에 필요한 작용을 도와줍니다.
몇몇 국내외 제품 중에는 생강에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네 같이 조합하셔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생강은 항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 소화의 개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함께 섭취하시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생강가루를 과도하게 섭취하실 경우 위 자극처럼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 티스푼 이내로 제한해서 타 드시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얼음물 드셨을 때 몸이 개운해지고 열이 식혀진다면 그렇게 드셔도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은 단일 식품에 비타민도 드시면 간접적이나마 도움이 되지만 규칙적인 숙면과 스트레스 관리 > 식습관 > 운동으로 모두 신경쓰시면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강은 항염 작용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함께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마신다면 몸에 활력을 주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단, 위가 약한 사람은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몸 상태에 맞게 조절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