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가 작아서 걱정인데 운동 많이 시키면 될까요??

아이가 키가 작아서 걱정입니다. 또래에 비해 굉장히 작습니다. 그렇다고 아이가 음식을 잘 안먹는것도 아니고 잘 먹습니다. 먼가 문제가 있을까요?? 아니면 단백질 섭취가 낮아서 그럴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아이 키는 유전, 영양, 수면, 운동, 성장 시기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운동만 많이 한다고 키가 크게 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잘 먹더라도 단백질, 칼슘, 비타민D가 부족할 수 있고 수면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부모 키 대비 얼마나 작은지도 중요한 판단 기준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키는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지만 유전적인 영향이 매우 큰 영역입니다. 단순히 네덜란드 사람들이 단백질을 많이 먹는 다고 크기 보다는 유전적인 영향으로 평균 키가 188cm인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부모나 조부모의 키가 평균 이상은 되신다면 현재 작아도 크면서 키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후천적으로 조금이라도 영향을 주고 싶으시다면 운동 + 식사 + 수면 3박자를 잘 맞춰 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또래보다 매우 작으며 최근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졌다면 병원에서 성장판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은 성장에 도움에 되지만,

    키를 많이 크게 만드는 방법이라기보다는 성장 환경을 좋게 해주는 역할입니다.

    키는 유전 영향이 크지만, 수면, 영양, 건강 상태가 함께 작용합니다.

    줄넘기와 뛰어놀기 등 활동은 성장호르몬 분비와 뼈 자극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또래보다 많이 작다면 성장 곡선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소아과 상담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아이의 성장은 꼭 운동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유전적인 문제, 영양소(단백질)의 문제, 충분한 수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이 골고루 챙겨 주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너무 많이 시키는 것 보다는 줄넘기나 가벼운 달리기도 성장판을 자극 시키기에는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