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법률
충분히날렵한사냥개
친구였다가 사이가 틀어진 상대방이 인스타 스토리에서 저를 태그하고 정신병이 있다면서 조롱을 했어요. 그 전에도 저한테 인신공격이랑 욕을 너무 많이 해서 제가 세번 이상 연락하지 말라고 했는데도 계속 욕을 하고요. 모욕죄랑 명예훼손죄, 스토킹까지 정보통신망법으로 고소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훈 변호사
변호사김성훈법률사무소
∙
안녕하세요. 김성훈 변호사입니다.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욕설에 따른 모욕죄, 정신병이 있다는 사실적시로 명예훼손죄, 연락하지 말라고 했는데 연락한 부분에서 스토킹처벌법위반 여지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길한솔 변호사
공동법률사무소 한뜰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
모욕 여부는 구체적인 표현 내용이나 그 표현 상대방을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이고 위 내용만으로는 스토킹처벌법위반 여부는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