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드라이아이스를 먹게 되면 어떤 위험한 상황이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드라이 아이스를 입에 넣게 되면 당장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까요? 식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종종 드라이 아이스가 옵니다. 그래서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얼음과 달리 아주 낮은 온도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저온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CO₂)를 고체 상태로 만든 것으로, 일반적으로 냉각제나 보존제로 사용됩니다. 드라이아이스를 입에 넣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즉각적으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드라이아이스는 -78.5도 섭씨로 매우 차가운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위험이 있습니다
1. 화상: 드라이아이스는 극저온 상태로, 입 안의 연조직(입술, 혀, 입천장 등)이 즉각적으로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심각한 통증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구토와 소화 문제: 드라이아이스가 체내에서 기체로 변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위장 내 압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구토나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호흡 문제: 드라이아이스가 기화되면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산소와 경쟁하여 호흡을 어렵게 만들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면 숨쉬기가 어려워질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저체온증: 드라이아이스와 접촉한 부위는 극도로 차가워져서 저체온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식품 포장이나 운송 과정에서 냉각 용도로만 사용되며, 반드시 안전하게 취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