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불독44
냉철한불독4424.01.16
고지혈증 완화에 도움되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될까요?
콜레스테롤이 높아져 고지혈증으로 문제가 생긴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식단은 어떻게 짜면 좋을까요? 어떤 식재료가 폴리페놀류가 많이 들어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 양파. 등푸른생선. 가지. 녹두. 현미. 강황. 딸기. 고구마. 표고버섯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브로콜리 참깨 케일 양배추 딸기 두부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녹차, 검은초콜릿, 포도, 베리류, 견과류 등이 있으며, 이러한 식품들은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폴리페놀만으로 고지혈증을 완전히 관리할 수는 없으므로 고지혈증 관리를 위해서는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불포화 지방, 고섬유질 식품, 저지방 단백질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