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코로나로 인해 2020년에 헬스장을 한번도 이용을 못했습니다... ㅠㅠ 돈이 아깝네요..
다이어트할 때 시간대보다는 자기가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시간대에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아침에 공복에 유산소는 살빼는데 효과적이긴 하나 근육도 같이 빠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근손실을 걱정하시는 분이시라면 완전 비추입니다.
집에 어떤 운동기구들이 있는지 몰라서 좋은 운동을 추천드리기 힘들지만 몇 가지 말씀드려볼께요
철봉이 있으시면 등운동은 무조건 풀업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철봉으로 복근 운동부터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고 등 전체 강한 자극에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없으면 슈퍼맨 자세로 하는 로우, 엔젤업 등이 있고요.. 풀업에 비해 자극은 많이 덜하시지만 힘주면서 하시면
은근히 자극도 오고 힘듭니다. 안하시던 자세라 그런 거 같아요.
팔굽혀펴기, 싯업, 스쿼트.. 등 운동은 많습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시면 간단한 유산소 보다는 타바타 운동 추천드릴께요
아니면 근력운동들을 단시간 내에 계속 사이클 돌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걷기, 계단오르기, 뛰기, 싸이클 모두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재 경험으로 그런 운동보다 타바타, 근력 운동이
다이어트에 훨씬 좋은 효과를 보였습니다.
두서없이 작성해서.. 더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면 추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