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다이어트중인데 가끔 초콜릿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다크초콜릿이 그나마 몸에 좋다고 하던데, 칼로리 및 효능은 어떤가요?
원래 살이 찌기 전에는 초콜릿을 엄청 좋아해서 항상 가지고 다닐 정도였는데
살이 찌고부터는 잘 안먹었습니다. 운동 후 허기지고 힘들 때 초콜릿이 당깁니다.
친구가 다크초콜릿 먹으라고 한 번 보내준 적이 있는데, 일반 초콜릿보다는 칼로리가 낮다고
먹고 싶으면 차라리 다크를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크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보다
설탕과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선택으로 여겨지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후 허기를 느낄 때 적당량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여전히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적절한 양을 즐기면서 건강한 간식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크초콜릿의 경우 설탕이 함유되어있는 일반 밀크 초콜릿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때문에 대신하여 섭취하면 좋습니다. 칼로리는 30g당 약 200kcal이며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초콜렛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진 않아요
당이나 유지방이 들어가면 칼로리와 혈당이 높아지는게 문제인데요
초콜렛은 그 수분이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요
40g 일반적인 큰거 한판 기준으로 100kcal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