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튼실한물개255
튼실한물개25523.09.04
보충제 제외하고 단백질 섭취를 쉽게 하는 법이 있을까요?
프로틴쉐이크나 프로틴바 같은 단백질 고함량 제품이나
단백질의 대명사가 된 닭가슴살같은것을 제외하고,
고단백 저지방인 음식물이 있을까요?
난백도 먹어보고 두부, 흰살생선도 먹어봤어요.
다른 좋은 음식군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보충제 제외하고 단백질을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는,
콩류: 두부, 콩나물, 렌틸콩, 병아리콩
견과류 및 씨앗류: 아몬드, 호두, 땅콩, 치아씨드, 아마씨드
달걀: 흰자위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대구
유제품: 우유, 치즈, 요구르트
곡물류: 통곡물
콩 단백질 제품: 두부, 두유, 콩가루
이외에도, 콩비지, 된장찌개, 김치찌개, 갈비찜, 삼겹살구이 등 한식에도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일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은 닭가슴살도 있고
문어나 낙지 오징어 두부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콩 우유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