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음식 좋고 단백질 많은걸로 추천해주세요
단백질 쉐이크 먹으니까 여드름 나는거같은데 쉐이크 말고 음식으로 채울수있는 단백질 추천해주세요 계란 두부 말고 다른게 있을까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유청 단백질이 들어간 쉐이크는 피지 분비를 촉진해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어서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는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드시는 계란과 두부를 제외하고도 건강하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는 음식은 꽤 많습니다.
기름기가 적당한 붉은 살코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소고기 우둔살, 홍두깨, 사태살, 부채살이나 돼지고기 안심, 갈매기살, 앞다리살, 뒷다리살은 지방이 적당하고 단백질 밀도가 상당히 높아서 닭가슴살을 대체하기에 정말 좋답니다. 씹는 맛도 좋아서 식단에 만족감도 더해줍니다.
해산물도 충분히 괜찮은 단백질 식품인데요, 황태, 오징어와 새우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은 풍성해서 식단 관리에 괜찮습니다. 연어, 고등어, 삼치, 꽁치같은 생선은 단백질을 더해 오메가3 지방산도 상당히 풍성합니다. 오메가3는 체내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서 현재 고민이신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좋겠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을 희망하신다면 렌틸콩, 병아리콩, 서리태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밥에 섞어서 짓거나 삶아서 샐러드에 더해주시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식이섬유도 챙길 수 있어서 장 건강에 좋아요. 출출할 때 드실 간식으로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모듬견과류나 호박씨, 병아리콩 볶음, 서리태 볶음을 조금씩 챙겨드시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답니다.
살코기, 해산물, 콩류를 번갈아 가면서 식단을 구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쉐이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을 채울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식품에는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동물성: 닭가슴살, 생선, 새우, 오징어, 굴, 소고기(우둔, 홍두깨, 안심 등), 그릭요커트, 치즈, 우유 등입니다.
식물성: 콩류, 견과류, 해조류(김, 미역 등)가 대표적입니다.
모두가 쉽게 구할 수 있고,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조리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단백질 입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