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천천2
닭가슴살 말고 단백질 채우기 좋은 음식들 뭐가 있을까요?
너무 비싼 제품들은 말고 적당히 물리지않게 먹을 제품들이면 좋을 거 같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 트귱의 퍽퍽함이나 물리는 맛이 부담스럽다면, 가성비가 좋고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일상 속 자연식 식품들로 얼마든지 대체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변화를 주면서 지속 가능하게 단백질을 채우려면 한 가지 재료만 고집하기보다 부드러운 식감의 육류, 생선, 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및 메추리알: 가격 부담이 적고 삶거나 찜 등 조리가 간편하며, 개당 약 6~7g의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함
두부 및 두부면 및 건두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며, 찌개와 구이 및 면 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함
캔참치(살코기/수분형): 보관이 용이하고 1캔당 약 15~20g의 단백질을 함유해 샐러드나 비빔밥에 넣기 좋음
채택 보상으로 5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닭가슴살을 자주 먹으면 아무리 좋은 단백질 식품이라도 금방 질릴 수 있는데요,
단백질은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을 번갈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간편하게 달걀과 두부가 있는데요, 달걀은 삶거나 찜, 프라이 등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고, 두부는 굽거나 요리에 넣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참치캔이나 고등어 같은 생선, 돼지고기 앞다리살이나 안심, 닭안심이나 닭다리살도 닭가슴살 대신 활용하기 좋고 콩이나 렌틸콩 같은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달걀과 두부를 주로 활용하고 참치, 돼지고기, 생선, 콩류를 번갈아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리는데, 같은 단백질 음식이라도 음식마다 지방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구성 성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 식품을 골고루 먹는 것이 영양 균형에도 좋습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단백질 챙기시길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매일 닭가슴살만 드시게 된다면 정말 금방 질리실 수 있습니다. 영양사로서 지속이 가능한 다이어트 포인트는 맛의 다양성과 충분한 포만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닭가슴살을 대체할 단백질원은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0 ) 계란, 두부, 단백질 음료, 단백질 쉐이크 : 사실 가장 무난하게 챙기기 좋은 식품군입니다. 계란은 완전단백질로 보충하기가 정말 간편하고, 요즘은 아예 구운계란으로도 잘 나와서 실용성이 뛰어납니다. 두부도 식물성 단백질이지만 대두가 많아 단백질 함량이 꽤 높아서 데쳐서 샐러드 토핑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백질 음료, 쉐이크는 식사대용과 운동 후에 보충하기 좋으며, 당류 함량이 적고, 유당불내증이 있으시면 WPI 제품을 권장드립니다.
1 ) 육류 :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 앞다리살, 뒷다리살, 안심과 소고기 우둔살, 홍두깨살, 사태, 안심, 부채살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단백질도 많고, 식감도 부드러워서 채소와 함께 볶거나, 수육으로 드시기에도 무난하겠습니다.
2 ) 해산물 : 오징어, 문어, 쭈꾸미, 새우, 냉동 혼합같은 해산물도 괜찮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지방 함량이 상당히 낮고 단백질이 높은데다, 쫄깃한 식감덕에 오래 씹게 되면서 대뇌에 포만감 싸인을 보내는데 좋답니다.
3 ) 생선류 : 생선류에서는 대구, 가자미, 틸라피아같은 흰살생선이나, 오메가3가 많은 연어, 고등어, 삼치, 꽁치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황태를 활용해서 두부, 계란, 황태국을 끓여서 단백질을 보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어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버섯,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토마토, 호박, 가지와 함께 드시면 맛있는 식단이 완성됩니다.
4 ) 간편식 : 가벼운 한 끼를 원하실 때는 달걀을 활용한 채소 프리타타, 그릭요거트에 견과류+냉동블루베리+알룰로스를 함께 얹어 드시는 것도 조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닭 안심살, 닭 다리살, 오리로스같은 가금류의 다른 부위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재료를 다양하게 바꿔가시면서 즐겁게 다이어트를 이어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