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윤자매
윤자매24.04.25
오리고기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오리고기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요..
효능과 또는 어떠한 단점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자주먹어도 되는지..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리고기는 고단백, 불포화 지방, 철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한 식품입니다. 그러나 지방과 포화 지방 함량에 주의해야 하며, 적절한 조리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에게도 오리고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으나, 적당한 섭취가 중요하며, 건강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두뇌건강. 면역력강화. 피부건강. 혈관건강. 성장발육. 갱년기증상 완화.눈건강. 간건강. 다이어트. 모발건강에 도움이 되며. 오리 고기는 지방 함량이 다소 높아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이 약한 사람은 과다 섭취 시 소화 불량,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오리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비교적 낮습니다. 이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철분, 아연, 비타민 B12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혈액 형성, 면역 시스템 강화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록 오리고기는 기타 육류에 비해 낮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지만, 지방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과도한 지방 섭취는 비만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오리고기는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자주 소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적당한 양과 균형이 필요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리고기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동물성식품입니다.
다만 훈제오리의 경우 나트륨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리고기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에 좋지만
많이 드시면 아무래도 살이 찔 가능성이 있기 땜문에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리고기는 단백질, 비타민 B, 철, 아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철과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서 혈액의 형성과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비교적 적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다른 육류보다 칼로리가 낮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