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조용한참새226
다이어트 시 견과류를 먹어도 될까요?
저는 최근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런데 견과류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살이 찐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헷갈립니다. 그래서 궁금해진 점인데 다이어트 시 견과류를 먹어도 될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지않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적당량의 견과류는 도움이 되며 견과류는 단백질, 건강한 지방,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간식을 대체할 수 있어요.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하루에 한 줌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