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삼겹살굽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나요?
요즘 기관지가 안 좋아져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요.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기관지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음식은 피해야 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연어. 고등어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사과. 오렌지. 키위. 콩. 강황. 시금치. 석류 등이 있습니다.
기관지에 나쁜 식품으로. 짠음식. 맥주. 와인. 튀긴 음식. 인스턴트 식품. 탄산음료. 카페인 음료 등은 피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기관지에는
도라지, 배, 생강, 모과(차 종류로), 유자 등이 있습니다.
기침이나 인후통 등이 있을 떄 섭취해도 좋습니다.
반대로
지방이 많은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많아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기관지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배, 도라지, 생강, 꿀, 무 등이 있으며, 염증을 완화하고 점액 배출을 도와줍니다.
반면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찬 음식, 인스턴트 식품 등은 기관지 점막을 자극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따뜻한 음식 위주의 식단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기관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영양적인 관점에서 설명해 드리자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배, 무, 도라지, 생강, 대파 등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비타민, 무기질, 사포닌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녹색 잎채소, 베리류, 토마토와 같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도 기관지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기름진 음식은 염증을 유발하거나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정제된 곡물이나 알코올은 영양적 가치가 낮아 기관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관지 건강을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피하는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