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lovelyfader
컵라면 국물과 찬밥은 조합이 어떻게 좋나요?
따뜻한 밥이 아닌 찬밥이 컵라면 국물과 조합이 좋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평소에 끓여 먹어도 찬밥이 더 맛있느거 같아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1305852
네 일반적으로 라면을 먹고 나서 밥말아 먹을때는 뜨거운 밥보다는 차가운 밥이 맛있더라고요. 예전에 티비에서 보기로는 찬밥이 뜨거운 밥보다 탱글탱글한 식감이 있어서 뜨거운 라면국물과 조합이 잘 맞다고 하더군요.
응원하기
외로운사슴벌레25
컵라면 국물과 찬밥은 서로 잘 어울리는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찬밥은 끓인 밥에 비해 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컵라면의 국물과 잘 어우러지며 풍미를 증폭시킵니다. 또한, 찬밥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는 더 많은 입자들이 국물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더 풍부한 맛과 향이 즐길 수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새까만꿩71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박빡하게 말면 더 맛잇 없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삼분의 일정도로 밥을 말아 국물과 함께먹어요
음식이 차가워 질수록 맛을 더 강하게 느낍니다. 라면이 뜨거운 상태보다 조금 식었을 때 짠맛을 더 느끼기 때문에 찬밥이 들어가서 싱거워 지더라도 이를 온도가 차가워 짐으로 짠맛이 다시 느껴지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