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설레는피자
채택률 높음
예신 예랑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짜야 좋을까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사실 운동에 한시간씩이나 쓰고 싶지않아요
저같은 경우엔 삼시세끼를 양배추참치덮밥,명란오이두부비빔밥, 샐러드에 빵한조각, 그릭요거트 그래놀라 이런식으로 먹고있는데 식단+천국의 계단 20-30분만 타도 살이 빠질까요??
언젠간 저런 식단들도 질릴텐데 괜찮은 식단도 추천 부탁드립니다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식단에 천국의 계단 20~30분 병행만으로도 체지방 감량은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천국의 계단은 분당 약 10~12kcal를 소모하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이며, 30분 이용시 약 300~360kcal를 태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걷기 1시간 이상의 효율을 내니, 운동 시간을 굳이 늘리시기보다 단백질 섭취를 통한 근손실 방지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드시는 양배추참치덮밥이나 명란오이비빔밥은 혈당 지수(GI)가 낮은 훌륭한 구성입니다만 대사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 하루 권장 섭취량과 탄단지 비율을 설정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성(예신) 기준 1,400~1,500kcal, 남성(예랑) 기준 1,900~2,100kcal를 권장드립니다. 영양소 비중은 탄수화물 20% 단백질 30% 지방 50% 비율이 체염증을 낮추고 체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단백질은 체중 1kg당 1.6g에 가까운 단백질을 꼭 섭취해주셔야 근육이 유지됩니다.
식단의 다양성을 위해서 염증을 낮추고 대사를 올리는 메뉴 몇 가지를 공유 드립니다.
1)소고기 버섯 샤브찜: 우둔살 150g과 각종 버섯(표고, 팽이), 청경채를 쪄서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 드시길 바랍니다. 섬유질이 많아서 장내 환경을 개선해줍니다.
2)연어 아보카도 포케: 연어의 오메가3과 아보카도의 좋은 지방은 예식 당일 피부에 윤기를 더해줍니다. 현미밥은 100g(약 반 공기)으로 제한해보세요.
3)닭가슴살 토마토 스튜: 따뜻한 음식은 심부 온도를 높여서 기초대사량을 약 5% 증진시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이 항산화 관리에도 좋답니다.
식사시 채소 > 단백질/지방> 탄수화물 순서로 드시는 거꾸로 식사법만 지키셔도 인슐린 분비가 억제되니 살이 더 잘 빠지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멋지고 화려한 결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가장 중요한 날을 위해 관리가 필요한데요, 말씀하신 식단은 단백질과 채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비교적 좋은 식단인데요 다만, 밥 종류를 현미나 잡곡으로 드시고, 드레싱의 당 함량이나 명란의 염분조절, 그래놀라의 당 함량 확인과 양 조절이 필요해보입니다. 그릭요거트와 그래놀라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즉, 다이어트를 위해 지금처럼 단백질을 충분히 유지하시고, 탄수화물을 복합탄수화물로 바꾸고, 채소와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고, 견과류나 올리브유등으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가정용 천국의 계단은 저희집에도 있는데요, 20~30분만 타도 땀도 많이 나고 호흡도 가쁘더라구요. 근력운동도 되고 운동은 좋아하지 않으시니 시간을 서서히 늘리면서 타시는게 좋겠습니다. 결혼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