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겨울이 되니 밖에 나가는 시간이 줄어들고 집에만 있게 되고 운동을 하는 시간도 줄어서 배만 늘어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 하려고 하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식단관리와 운동의 균형입니다. 칼로리 섭취조절하는 것이 핵심이므로 고칼로리 음식과 당분을 줄이고 단백질, 채소,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그리고 운동이 부족하면 근육량 유지가 어려워지고 기초대사량이 줄어 다이어트가 힘들어지므로 겨울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