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1
사과즙을 짜서 먹는것과 마트에서 파는 사과주스를 먹는게 영양에 있어서 별차이 없나요?
생사과를 먹으면 알러지가 있어서 과일주스나 과일즙을 평소에 종종 마시는 편입니다. 그런데 혹시 사과즙을 짜서 먹는것과 마트에서 파는 사과주스를 먹는게 영양에 있어서 별차이는 없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6.01
안녕하세요.
사과즙을 직접 짜서 마시는 것과 마트에서 파는 사과주스 간에는 영양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을 직접 갈아서 만든 주스는 천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많이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선한 과일은 영양소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직접 갈아서 만든 주스는 과일의 천연 효소와 항산화물질을 더욱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마트에서 판매되는 사과주스는 보통 과일 함량이 낮고, 설탕, 인공 조미료, 방부제 등이 첨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처리과정에서 일부 영양소는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선하고 천연한 사과즙을 직접 짜서 마시는 것이 영양적으로 좋아보이며, 믿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를 직접 찌서 먹는 것과 일반 마트에서 사서 먹는 것에 영양의 차이는 두 명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만들어서 하는 것은 영양이 거의 그대로 있지만 마트에서 파는 것들은 살균이나 여러 가지 작업을 하면서 비타민을 잃어 버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맛을 내기 위해서 다른 첨가물도 넣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