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이 빠져요어떤음식을 먹어야하나요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빠지니까 힘을 못써요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헬스보충제 단백질 파우더를 먹는데 비싸고 별로 효과가 없는것 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나이가 먹게 되면 근육이 빠지게 됩니다.
어떤 음식을 드시게 보다는 운동을 통해서 근육 생성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 운동을 하시고 단백질섭취량을 늘리시면 근육량은 늘어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근육형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단백질이므로 닭고기ㆍ달걀ㆍ소고기ㆍ연어 ㆍ고구마등이며 음식만으로는 근육량을 늘릴수 없습니다 ㆍ근육운동은 병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