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어쩐지활기가넘치는율무차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들어 있는것은?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도 펙틴은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과일은?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펙틴이 풍부한 과일은 '사과'가 있습니다. 사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탁월하며, 펙틴은 수분과 결합하여 젤 형태로 변해 위에서 소화되는 시간을 늦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과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이롭습니다. 이 외에도 감귤류(오렌지, 자몽), 살구, 딸기, 바나나 등도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펙틴이 풍부한 과일에는 사과. 오렌지. 귤. 자몽. 배. 딸기. 포도. 매실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펙틴은 사과, 배, 감귤류(오렌지, 귤, 메론), 자두, 복숭아에 풍부하답니다.
• 특히 사과 껍질과 감귤류 흰 속껍질에 많이들어 있어서 장 운동을 도우며 포만감은 높여서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행복한 저녁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