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체중감량 식단에서 보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음식 종류는?
야식과 술을 왕창 마시면서 먹다보니 뱃살을 비롯해서 체력적으로도 힘들어지는게 느껴지더라고요.
겨울이라서 그러려니 하다가는 또 내년 여름에 후회할 거 같아서 미리 관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운동과 함께 식단도 다시 원래대로 클린하게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체중감량 식단에서 포만감을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음식 종류엔 어떤게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을하면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영양소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중 감량 식단에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음식은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품으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백질: 닭가슴살, 계란, 두부, 콩류, 그릭 요거트
섬유질: 채소(특히 잎채소), 귀리, 통곡물, 고구마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견과류, 씨앗류
이 식품들은 소화가 느리고 혈당 상승을 천천히 하여 오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식사 후 빠르게 배고픔이 느껴지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