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맥주와 와인중에 살이 덜 찌는것과 도수 알려주세요
저녁에 와인 마시기로 햇는데 다이어터라 칼로리 낮은걸로 마시고 싶어요 냉장고에 맥주도 있긴 합니다만 뭐가 다이어트에 더 나을까요 도수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맥주는 도수 4~5% 한잔 약 355ml에 150~200kcal이고 와인은 12~14% 한잔 약 150ml에 120~130kcal로 와인이 칼로리가 더 낮아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