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등 발목삔후 뭐가 튀어나옴 방치해도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발목이 삔지는 2달가량되었고 삔 다다음날 병원가서 바로 xray찍어봤는데 뼈에는 이상없다하셔서 괜찮은줄알았는데 발목을 제몸쪽으로 가져올때 이렇게 튀어나옵니다 반대쪽은 그렇지 않아요 통증은없고 뭔가 방치해도되는건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1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힘을 빼면 통증이나 불편감 없이 다시 가라앉는 경우 근육이나 힘줄이 긴장되어 나타날 수 있지만 발목 주변에 부상이 발생한 이후에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진료는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X-ray는 뼈위주로 확인하기 때문에 발목을 당길때 튀어나오는 현상은 인대파열 후 불완전 유합으로 인한 관절 불안정성이나 힘줄탈구, 혹은 외상후 생긴 결절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0대이시고 체중관리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발목기초가 흔들리면 추후 걷기나 운동을 할때 부상위험이 커지므로 꼭 원인을 찾아야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에 방문해서 인대와 힘줄, 연부조직 상태를 정밀하게 볼수있는 초음파나 MRI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안전합니다. 빠른쾌유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