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12.22
채소중에서 생으로 먹을때보다 익혀서 먹을때 영양소가 더 풍부해지는 채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소는 보통 생식보다는 나물이나 쩌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채소중에서 생식으로 먹을떄보다 익혀서 먹을때 영양소가 더 풍부해지는 채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소 중에서 익혀 먹을 때 영양소가 더 풍부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채소로는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가 있으며, 익히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에는 고추, 양배추, 토마토가 포함되며, 익히면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채소로는 감자, 호박, 고구마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엽산, 엽록소,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채소들이 있으며, 익혀 먹을 때 주의하여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채소 같은 경우는 그냥 드시는것이 좋습니다(열에 약한 성분들이 있어서)
하지만 토마토같은 경우나 당근은 익혀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익혀서 먹으면 영양소가 더 있는 채소는 땅콩ㆍ토마토ㆍ마늘ㆍ버섯ㆍ피망ㆍ당근ㆍ시금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