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단한친칠라280
대단한친칠라28023.04.23
바나나와 요거트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단일까요?
최근 바나나1개와 마시는 요거트1병으로 아침을 머고 있습니다. 바나나와 요거트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단일까요? 아니라면 체중조절에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조절을 하기 위해서 바나나와 요거트를 드시는데
아침 영향으로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단백질 종류와 견과류를 추가를 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바나나와 요거트를 먹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포도당, 글루코스 등의 당도가 높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는 에너지를 공급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적은 양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요거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에 바나나와 요거트를 함께 먹는 것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소 함량으로 인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단 조절과 운동이 필요하므로, 이러한 요소들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요거트도 발효우유로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추가로 다이어트 아침식단을 추천드리자면 그릭요거트에 그래놀라와 구운 아몬드 조합 추천드립니다.
탄단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지속적으로 먹기에도 좋구요.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