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가로운오후
맥주와 치킨을 먹으면 살이 많이 찔까요?
반갑습니다. 한가로운 오후입니다.
야식으로 맥주와 치킨을 먹을까 고민중인데요^^;;
늦은 밤인데 맥주와 치킨을 먹으면 살이 많이 찔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맥주와 치킨은 칼로리와 지방이 많아 체중 증가와 복부 지방 축적을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 맥주와 치킨은 모두 칼로리가 높고 지방과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 밤에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칼로리 소모가 줄어들어 더욱 살이 찔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네 살이 많이 찝니다.
우선, 맥주는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액체로 되어 있고, 에탄올도 있어서 에너지의 흡수율이 정말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치킨의 경우,
단백질이기는 하지만, 기름에 튀겼기 때문에 이 또한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식품들로 구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야식으로 섭취하게 되면 충분히 소화되기 전에 눕기 때문에 칼로리가 그대로 흡수되고 소모되지 않아 낮에 섭취하는 것에 비해서 지방으로써의 합성이 촉진됩니다.
추가로, 장시간 오래 위와 장에 음식물이 정치되기 떄문에 역류성식도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좋지 않은 것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