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하루에 물을 3L정도 마시는데도 오줌색깔이 진하고 냄새나고 거품도 보이는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요?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기저질환

전립선비대증,고혈압

복용중인 약

전립선비대증치료제,혈압 낮추는 약 복용

제 남편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생수 한잔과 함께 06시경 헬스장으로 향한지 1998년부터 아침운동을 했으니 28년째 하고 있습니다.

운동도 규칙적으로 2시간정도 런닝머신과 근력을 병행한 헬스장을 이용하고 나면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한 뒤

아침을 먹고

하루에 물을 3L정도 마시는데도 오줌색깔이 진하고 냄새나고 거품도 보이는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요?

2016년경 전립선비대증과 고혈압이 있어 약처방을 받아

먹고 있어서 오줌이 독한것인가요?

물을 더 마셔야 할까요?

건강의 척도라고 하는 오줌이라는데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유산균,관절기능식품을 먹고 있으며

변도 잘 봅니다

잠도 잘 잡니다

음식도 잘 먹습니다

오줌의 색깔이 짙고 냄새나고

거품이보여 비뇨기과 가기전

문의해 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우선 소변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세균뇨나 단백뇨의 가능성을 확인해 봐야 하는 것이지요. 수분 섭취양은 충분한 것 같고, 그렇다면 방광 내에 머무르는 소변에 균이 있는지(전립선 비대가 있으면 요정체가 올 수 있거든요.) 고혈압약을 드신다면 신장에서 단백뇨가 빠지는 것은 아닌지 정도 확인해 보면 되지요. 만약 소변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그냥 지켜 보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