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 식단으로 밥 200G 닭가슴살 200G 괜찮을까요?
키 178CM 몸무게 80KG인 남성입니다.
지금 너무 무게가 많이 나가 몸의 무게를 줄이고 싶은데 저녁을 밥 200G 닭가슴살 200G으로 맞추려고 합니다.
혹시 이렇게 먹었을 때 영양적으로 괜찮은지, 다이어트적으로도 괜찮은지 확인 부탁드려요.
(아침 : 단밸질쉐이크 점심 : 일반밥)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점심에 탄수화물의 양에 따라 다른데요
점심에 밥을 만이 드셨다면 닭가슴살200그람이나 300그람 정도로 드세요 밥은 패ㅡㅅ요
말씀하신 저녁 식단은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닭가슴살은 200g은 다이어트 중에 근육량 유지와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밥 200g만으로는 탄수화물 외에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른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더라도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여기에 다양한 채소를 추가하여 식단의 영양 밀도를 높이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체적인 하루 섭취 칼로리와 영양 균형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시면 더욱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