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리의 샘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변비가 있으면, 참 화장실 가는 것이 고역 인데요. 변비를 완화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변비 완화를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사과, 배, 바나나 등), 채소(시금치, 브로콜리 등), 통곡물(현미, 귀리 등),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 콩류(렌틸콩, 병아리콩 등)를 섭취하고, 하루 8잔 이상의 물과 허브티 같은 수분이 많은 음식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효 식품인 요거트, 김치 등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개선하며, 아보카도와 올리브 오일은 장 운동을 촉진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변비를 완화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1. 과일 (사과, 배, 딸기 등), 야채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 씨앗 (플랙시드, 참숯콩 등)은 모두 고섬유질 식품으로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물 섭취는 변비를 완화하는 데 중요하며 하루에 최소 8잔(약 2리터) 이상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요거트와 같은 발효식품에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필요에 따라 식이섬유 보충제를 섭취하여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5. 건포도나 구운 잣 등 실과류는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커피나 차는 몇몇 사람들에게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각자의 신체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음식들을 조화롭게 섭취하면 변비를 완화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