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리의 샘
살을 찌우는 야채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어떤 음식을 먹든 양이 중요한데요. 채소는 다이어트와 건강 식단에 빠지지 않지만, 체중 증가와 전혀 무관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이 아닌, 오히려 살이 불게 만드는 채소도 있기 때문인데요. 살 찌우게 하는 야채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살을 찌우는 야채는 대체로 고칼로리나 높은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주의가 필요한 몇 가지 야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자: 특히 튀긴 감자칩이나 감자튀김은 높은 칼로리와 지방을 포함합니다.
2. 단호박: 단호박은 당분이 많이 들어있어 고칼로리가 될 수 있습니다.
3. 고구마: 고구마도 단호박과 마찬가지로 당분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4. 옥수수: 옥수수는 당분과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고칼로리가 될 수 있습니다.
5. 마른 염장된 야채: 예를 들어, 오일에 절여진 햇양파나 마늘 등은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 야채들은 다이어트 중이거나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외의 다양한 채소는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한 식단에 좋습니다.
•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주의해야 할 살 찌우는 채소로는 대표적으로 감자, 옥수수, 완두콩, 버섯 등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탄수화물 비율이 높고 적당한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공된 채소와 과일, 아보카도, 올리브, 견과류도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를 관리하기 위해선 적절한 섭취와 건강한 조리 방법, 균형 잡힌 식단 및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당분과 탄수화물이 많은 채소로, 많이 먹으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감자와 마찬가지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