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혈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필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평소 135에서 140정도 혈압입니다.

근데 최근 150으로 갑자기 올랐는데 푹 쉬고 다음날 재니 140으로 낮아졌습니다. 약을 먹기 시작해야할까요?

머리가 띵하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나이는 40대중반 남자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혈압이 일반적인 경우보다는 높은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혈압이 계속 튀신다면 병원에 가셔서 검사 받고 필요에따라 약을 드시는게 건강관리에 더 도움이되실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본인이 체중 감량이라든지 식단 같은 것으로 조금 조절을 해보실 수 있는 단계이기는 합니다. 140ㅇㅣ 넘으면 고혈압으로 진단하는 기준이어서요. 한두 달 정도 없이도 해보시고 계속 그 정도로 유지된다면 약물 복용을 고려해 보시는 단계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기저질환이 없으셔서 바로 혈압약을 복용하진 않고 수개월간 운동이랑 식단조절 그리고 수면을 잘 하셔서 지켜봐야합니다. 그래도 140이상 혈압이 유지되면 병원가셔서 진료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