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빚으로 인해 답답하고 인생이 참 한탄스럽습니다

저는 도박중독자 입니다

현재 32살이고 20살 초반부터 도박을 해왔습니다

그 때문에 빚은 대략8000만원 정도입니다

저번년도부터 도박은 중단 했고 9개월가량 도박을 안하고 있습니다

원래 빚은 1억이 중반대였지만 이리저리 갚아서 지금은 8000만원 정도 남았습니다

직업은 개인사업자(영업직)이며 빚을 갚기위해 배달투잡을 시작했고

현재 꾸준히 버는 금액은 월500이고 많으면 1000만원 사이 왓다갓다 합니다

제 실수로 인해서 벌어진 도박빚이지만 지금 이 나이까지 모아둔 돈 한푼없고 능력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개인사업자이다 보니 미래도 불분명해서 참 답답하구요

우선 이번년도 빡시게 해서 잘 버티면 내년부터는 확실히 숨통이 트입니다..

이번년도 안에 4000~5000만원 정도 더 갚을 예정이고

이것만 무사히 잘 정리되면 월 변재금액도 상당히 줄기 때문에 어느정도 편해질거란건 확실합니다

근데 너무 답답하고 어디 얘기할곳도 없고 일단 빚만 해결되면 미래는 내가 다시 그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살아는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살다가도 한번씩 정말 죽고싶다는 욕구가 올라옵니다

남들보다 많이 버는건 저도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정말 이렇게 살다보면 끝은 편해질지 아닐지 아직 모르겠고 이게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는게 참 힘들기도 하고 답답합니다

정말 이대로 착실히 도박끊고 잘 살아가면 편안한 미래가 올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 정말 성실하고 착실하게 빚을 갚아가고 있는 모습과 중독을 이겨내고 새 삶을 살아가는 모습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도박으로 인해서 많은 빚을 떠 앉게 되었지만 그 충격으로 인해 힘들고 답답한 마음 그리고

    나쁜 생각까지 드는 것은 지금 질문자님이 몸과 마음이 워낙 지쳐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지금 열심히 일해서 돈을 갚고 있는 부분이고 내년에는 상황이 훨씬 좋아지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질문자님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충분한 몸과 마음의 휴식시간입니다. 그러나 지금 빚을 갚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에너지가 소진되기 때문에 지금 마음이 많이 힘들거에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심리 상담을 한 번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내 고민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위로를 받는 다는 것은 정말 위안이 되거든요. 또한 너무 바쁘더라도 울적한 마음을 달래줄 건강한 일상을 만드는 것도 중요해요.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내가 스스로 관리를 해주어야 해요. 또한 운동은 힘들더라도 하루에 조금씩 해주면 잡생각이 사라지고 심신의 안정과 삶의 의욕과 활력을 가져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