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페퍼민트
페퍼민트22.09.09
음식을 갈아서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되나요?
흔히 헬스하시거나 식단관리하시는 분들 보면 닭가슴살, 케일, 두유 등을 한번에 갈아서 마시던데 이렇게 먹어도 영양소 파괴가 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영양소가 파괴가 안됩니다. 대부분의 음식은 삶거나 갈아도 영양소가 그대로 보존됩니다. 그래도 씹어서 먹어야 소화가 더 잘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10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갈아서 먹었을때 영양소가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의 경우 쇠와 만나서 산화되면서 영양소가 조금 파괴될 수는 있으나
실질적으로는 큰 차이가 나지 않기에,
갈아서 먹는게 더 편하다면 갈아서 드셔도 상관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