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5.26
아보카도는 왜 건강에 좋다고 하는 것이죠?
맛이 없어도 너무 없는 것 같기는 합니다.
무슨 맛으로 먹는거지? 몸에 얼마나 좋으면 이런 맛을 감수하고 먹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물론 사람마다 개인차이는 있겠지만요.
이런 아보카도의 효능과 영양 성분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E 가 많이 들어가 있는
아보카도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능력을 올려 주고 다이어트나
뇌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아보카도는 우리나라 외에도 전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식재료입니다. 다양한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인 단일불포화지방산과 다양한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소화를 도와주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는 비타민 K,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등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보카도는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포함되며 다양한 요리와 샐러드에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