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조용한참새226
밥 대신 먹어도 괜찮은 과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끔 밥을 먹기 귀찮을 때나 아침에 빨리 먹고 나가야 할 때는 밥 대신 과일만 먹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궁금해진 점인데 밥 대신 먹어도 괜찮은 과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 대신 먹기 좋은 과일로는 바나나, 아보카도, 사과가 있습니다.
이 과일들은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있고 에너지원으로도 적당합니다.
단, 단백질이나 지방이 부족하므로 견과류나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더 균형 잡힌 식사를 섭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 사과, 아보카도가 좋답니다.
포만감이있고 혈당은 조금 오를수 있어요
단, 과일만으론 단백질이 부족할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밥 대신 먹기 가장 좋은 과일은
바나나가 대표적입니다. 식감도 부드럽고 포만감에도 좋습니다
그 외에, 사과, 블루베리, 토마토 등도 좋기는 하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에 좋고 탄수화물 공급의 측면에서는 바나나 보다는 조금 부족할 수는 있습니다.
주의할 적음 과일 단독으로 섭취하면 영양적 불균형 또는 혈당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공급을 위해 요거트, 견과류 등을 각각 같이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