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2.18
어포튀각은 자주 먹으면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에 어포튀각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술안주로도 자주 먹고 간식으로도 자주 먹는 편인데 혹시 어포튀각은 자주 먹으면 몸에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포를 드시는것은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튀각은 탄수화물 지방도 있기 때문에 간식으로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어포 튀각은 지방. 당분 및 나트륨 함량이 높고. 칼로리도 높은것이 많으니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어포튀각은 고칼로리이고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어포튀각은 맛과 편의성을 제공하지만, 지나치게 섭취하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점이 중요합니다. 어포튀각은 단백질과 칼슘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 성장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높은 나트륨, 열량, 포화 지방 함량으로 인해 고혈압, 비만, 심혈관 질환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먹는 방법으로는 어포튀각을 자주 섭취하지 않고, 섭취 시에는 튀김옷을 제거하고 채소, 과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포튀각 대신에는 견과류, 과일, 채소, 요거트와 같이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이로운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