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열 10년 구형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백미vs현미 한공기당 칼로리와 영양 차이가 궁금해요.
저는 매일 현미밥을 먹고 남편은 백미 먹습니다.
혈당 관리때문에 가급적 백미는 잘 안먹으려고 합니다.
두 가지 다 칼로리가 같나요?
영양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백미밥 한공기 201g 기준으로 315kcal 입니다.
현미밥 한공기 230g 기준으로 396kcal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 곡류의 칼로리에는 차이가 크지 않지만 현미는 겉피와 껍질이 남아있어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을 더 풍부하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