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갑자기성실한귀족
고1인데 방학동안 키 확 크는 방법있을까요?
고1인데 여름방학동안 키 좀 더 크고싶어요.. 163인데 어릴때부터 조금조금씩 크기만 하고 한 번에 확 큰 적도 없어요. 흡연이랑 음주 자주 하긴 하는데.. 여름방학동안 키 크는 법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성장기엔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사, 스트레칭 운동이 중요합니다.
특히 흡연과 음주는 성장판에 악영향을 주니 지금이라도 끊는 게 키 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학 동안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운동 유지하면 키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키는 유전의 영향이 크지만, 방학 동안에 성장 환경을 최적화하면 성장판이 닫히기 전까지는 더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규칙적인 숙면이 중요합니다. 매일 8~9시간 정도 밤22시~새벽2시 사이 깊은 잠을 자야 성장호르몬 분비가 극대화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 치즈,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D 섭취도 영양 균형에 맞게 섭취를 강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줄넘기나 농구, 철봉, 스트레칭 등 성장에 자극되는 운동을 매일 30분 이상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웨이트는 고중량은 제외하고 머신운동 위주로 전신 위주로 하셔도 됩니다. 거북목이나, 척추 측만증이 있으면 키 성장에 방해받을 수 있으니, 허리 항상 올곧게 앉으시고 요가 스트레칭도 자세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멋진 성장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