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하루앞두고 주소이전 전입신고

결혼하고 본가에서 주소지를 뺏어야했는데 계속 못빼다가 오늘에서야 전입을 했는데

이런경우 투표를 현거주지에서 할수있으려나요?

본가는 꽤멀어서 투표를 포기할생각이었거든요..ㅎㅎ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런 경우에는 사전투표를 하셔야 했습니다 이제 주소를 이전했으면 투표를 본가에 가서 하셔야 됩니다 현 주소에서는 투표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서 사전투표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투표를 하시려면

    사전투표를 하시는 수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아쉽지만 주소이전이 5월 12일까지 되었다면

    새로운 주소지에서 투표가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과거 주소지에서 투표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