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고민이 너무 많고 걱정도 너무 많아요..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평일에는 -2kg까지 뺐는데 주말에 계속 다시 원상복구되요 ㅡㅠㅠ

이게 너무 짜증나고 이럴때마다 너무 제자신이 한심하고 그래요..

그래서 그런데 다이어트 꿀팁좀 알려주세요!!

이번년도에는 꼭 성공하고 싶어요!

왜냐면 제가 잘보이고싶은사람이 있어서 이뻐야하거든요ㅎㅎ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평일에 열심히 노력해서 뺀 2kg이 주말에 다시 돌아오면 정말 속상하고 힘 빠지는 그 마음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이건 주말동안 체지방이 갑자기 늘어난 것이 아닌 수분과 글리코겐이 잠시 채워진 것이니 절대 자신을 한심하게 생각하며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보이고 싶은 소중한 사람이 생겼다니 축하드립니다. 그 마음을 원동력 삼아서 이번에는 꼭 성공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말 요요을 막기 위한 꿀팁은 주말 시차 없애기와 보상 심리를 다스리는 것입니다. 평일과 주말의 수면시간과 식사 패턴을 최대한 비슷하게 유지를 해야 생체 리듬이 깨지지 않아서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5일간 참으셨으니 주말엔 먹어도 된다는 보상 심리로 한 번에 과식을 하시기보다, 정말 먹고 싶었던 음식은 평일 점심에 양을 조절해서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말에는 가벼운 산책이나 나들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활동량을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굶는 다이어트는 요요를 부르니, 되도록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같이 빵, 과자, 젤리, 음료수, 디저트같은 음식은 최대한 멀리해주시고, 자신을 아끼시면서 지속 가능한 루틴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