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도아빠
다크초콜릿은 건강에좋다는데사실인가요
일반초콜릿이아닌 다크초콜릿은 충치도 안생기고 몸에좋다는얘기를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그럼 왜그건 일반초콜릿과다른건가요 또한 그렇다면 마니먹어도된다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크초콜릿은 설탕함유량이 다른 초콜릿보다 낮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혈압조절등에 효능을 줄 수 있지만 섭취량에 관한 가이드라인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단을 고려해야 하지만, 보통 하루에 20~30g 정도의 다크 초콜릿을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안녕하세요.
다크초콜릿은 건강에 좋은데, 카카오 함량이 높고 설탕 함량이 낮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로 인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며, 식이섬유와 카페인 함유로 장 건강과 기분 향상,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크초콜릿과 일반 초콜릿의 차이는 카카오 함량, 설탕 함량,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 카페인 함량 등이 있습니다. 과다 섭취는 100g에 약 500kcal의 칼로리를 제공하므로, 일일 섭취량은 10g~30g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섭취를 위해선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것을 선택하고, 식후나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