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뭘 먹고 당이 충전됐는데도 꼬르륵 소리 나는건 왜 일까요??
당이 떨어지고 일하다 보면 배가 고파서 초콜릿 같은것도 먹고 마실꺼도 충분하게 먹는데도 꼬르륵 소리가 너무 크게 나는건 왜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꼬르륵 소리는 주로 위장 내의 공기와 음식물이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소리로써, 당분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고, 이후 인슐린이 분비되어 혈당이 다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위가 비어 있는 느낌이 들 수 있어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꼬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당분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지 못하여 다시 배고픔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와 함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부족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적기때문에
당분을 보충하여도 금세 배고픔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먹고 나서도 소리가 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가 음식을 소화하려고 수축하면서 발생하는 소리이며 음식이 충분히 들어갔어도 위가 아직 활동 중일 수 있습니다. 음식이 위에서 처리되면서 소화액과 섞이고, 이 과정에서 위장이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음식이나 당분을 섭취했을 때 즉각적인 에너지 공급은 있지만 위장이 비워진 상태에서 지속적인 소화 활동이 이루어지므로 소리가 계속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