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갑자기조심스러운자작나무
특정 방향으로 누워자는 게 편한이유?
안녕하세요
숙면을 취할 때 무의식중에 특정 방향으로 누워자는 게 편해서 계속 그쪽으로만 누워자게 되는 걸 자각했는데요 , 특정 방향을 더 편하게 느껴지게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신체적 요인이 따로 있을까요? ( 어깨 비대칭 이나 골반 뒤틀림 같은?)
아님 그냥 누적된 습관인가요 ?
아예 한쪽으로만 자는 건 아니고 번갈아 자기도 하고 정자세로 자기도 하는데요
정신 차려보면 항상 같은 방향으로 자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유가 뭔지 갑자기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특정 방향으로 자는 것은 신체적 요인이나 개인이 편안함에 따른 습관으로 볼 수 있어요
신체의 긴장이나 불편함을 피하려는 무의식도 있다는 연구도 있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