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토마토를 먹으면 몸에 나타나는 변화 알려주세요
토마토를 매일 아침 저녁으로 큰거 하나씩 먹어준다면
몸에 나타나는 변화가 궁금합니다.
엄청 건강해진다는 얘기를 들어서 질문드리는겁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토마토를 매일 섭취하면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세포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건강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으로 체중 관리에 유리하고, 혈당 조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사와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