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고지혈증 스타틴약부작용이 걱정되네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고혈압

복용중인 약

혈압약 .항호르몬제

고지혈증 전단계이긴한데 유방암치료와 혈압약을 복용중이라 되도록 약을 복용하지않았음 해서그렇기도하고 부작용이 많다던데 꼭복용해야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병도 약사입니다.

    고용량 장기복용이 문제이나 고지혈증을 치료로 심혈관질환을 막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고지혈증 전단계라면 모니터링하면서

    유방암치료와 혈압약을 복용중이라도

    고지혈증약 복용하세요

    채택 보상으로 1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복용을 시작해야하는 단계가 되면 꼭 복용해야합니다. 부작용보다 효과가 훨씬 큰 약이고요. 복용하지 않으면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유병률이나 사망률까지 많이 올라갑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고지혈증약은 안먹는것보다 먹는것이 훨씬 이점이 많기는 하오나 운동이나 식이요법 조절로 고지혈증은 나아질 수 있습니다!!